명지대학교 자율전공 합격생 합격수기 > 합격자 수기

본문 바로가기





명지대학교 자율전공 합격생 합격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초예체능 작성일19-02-12 19:48 조회1,922회

본문

명지대학교 자율전공 합격생 합격수기

 

 

OO

명지대학교 자율전공 합격생 합격

서초종로학원예체능전문관 재원

 

 

안녕하세요. 저는 서초종로예체능관에서 재수를 한 이OO입니다. 먼저 제가 재수를 어떻게 하게 되었고 어떻게 공부를 하였는지, 그리고 서초종로예체능관만이 가지는 장점을 예기해드리겠습니다.

저는 고3때 이과를 선택했습니다. 공부하는동안 기하관련수학내용은 제머리속에 전혀 녹아들지 않았고 과학탐구는 시험지를 볼 때마다 새로웠습니다. 그렇게 혼란한 수험생활이후 수능성적은 당연히 참담했습니다. 재수를 결심하고, 부모님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저는 문과로 전향을 하고 재수를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문과를 전향하게 된 이유는 저의 성향을 객관적으로 파악을 했기 때문입니다. 이글을 보는 분중에 성적이 잘 안오르는 분이 있다면 자신의 성향을 꼭 파악해보기를 바랍니다.

 

이제부터 과목별로 어떻게 공부를 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국어는 저에게 있어서 뿐만 아니라 모두에게 성적 올리기가 가장 힘든 과목일 겁니다. 재수를 시작하고 저의 첫 국어 모의고사 성적은 50점대였습니다. 그 점수를 보니 정말 공부를 하기 싫었습니다. 이런 상황에도 불구하고 선생님들께서는 제가 좌절하지 않고 공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상담을 해주시고. 특히 국어선생님이신 강동훈 선생님께서는 국어 책도 추천해주시고 거의 매일 새로운 자료를 문학, 비문학 자료를 만들어서 풀게 해주셨습니다. 그렇게 선생님에 말씀에 따라 공부하다보니 성적은 자연스레 올랐고 어려웠던 수능에도 불구하고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수학을 이과에서 문과로 바꾸는 과정에서 쉬울 줄만 알았던 저의 생각은 착각이였습니다. 이과수학에서는 하지 않았던 부분을 다시 공부해야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이 전혀 달랐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는 서초종로예체능관만에 수학 클리닉을 하면서 꾸준한 점수 향상을 이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서초종로예체능관은 아무래도 예체능 학생들만 있다보니 수학을 안하는 학생들이 대다수입니다. 그래서 수학클리닉을 소수인원으로 진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업 전,후로 질문할 시간이 굉장히 많아서 좋았고 수업 시간에도 질의응답이 즉각적으로 가능했습니다. 이런 클리닉 수업이 제 등급을 3등급에서 1등급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영어는 국어와 비슷하게 취약한 과목이였습니다. 특히 문법이 가장 부족했는데 영어선생님이신 최민병 선생님께서 문법관련개념프린트나 문제들을 매일 주시면서 영어실력을 단련시켜주셨습니다. 또한 아이들마다 부족한 부분을 파악해주셔서 각자에게 필요한 프린트를 딱 맞게 주셨습니다. 그리고 ebs연계를 철저하게 분석해주셔서 어렵다는 빈칸문제를 모두 다 맞힐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과를 전향하면서 사회탐구는 저의 가장 큰 고민거리였습니다. 가장 먼저 든 생각은 다른 친구들은 나보다 훨씬 오랫동안 사회탐구를 공부해왔는데 나는 남은 8,9개월 동안 해낼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였습니다. 이런 근심걱정을 생활과 윤리의 임현철 선생님과 사회문화의 이가흠 선생님께서 없애주셨습니다. 두 선생님들께서는 정말 수능에 필요한 엑기스들만 개념설명을 해주셨고 각 문제 유형별 해결방법을 아주 효율적으로 설명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수업시간에 정말 잠을 자거나 졸 수 없게끔 재미있고 귀에 팍팍 박히도록 설명해주셨습니다. 그 결과 8,9개월만에 사회탐구를 둘 다 1등급을 맞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서초종로예체능관은 예체능 친구들만 모이기 때문에 다른 재수 종합학원에 비해서 소수인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르는 개념이나 문제를 바로바로 설명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체능실기에 대해 둔감하고 중요성을 모르는 다른 학원들과는 다르게 실기학원에 빼먹지 않고 갈 수 있도록 잘 도와주십니다. 그리고 위에 말한 선생님들 말고도 다른 선생님들께서도 지루한, 획일화된 수업이 아닌 재미있고 실전에 써먹을 수 있는 것들만 잘 설명해 주셨습니다. 정말 여기 계신 선생님들 모두가 어느 학원을 가더라도 인정받는 선생님들입니다. 그리고 이런 선생님들에게 일대일로 자주 질문을 할 수 있고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곳은 서초종로예체능관밖에 없을 것입니다. 혹시 예체능 쪽으로 재수, 혹은 n수를 생각하는 분이 있다면 서초종로 예체능관에서 공부하기를 추천드립니다.

 

재수를 하게 되면 처음엔 굉장히 힘들고 고통스러울 겁니다. 그럴 때 일수록 자신의 미래를 생각하며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시간 정말 빠르게 갑니다. 그리고 연휴기간에는 되도록 나오기를 바랍니다. 저는 모든 연휴를 다 학원에서 보냈습니다. 고통스러웠지만 막상 수능을 치고 보니 공부한 만큼 성적이 나오는 건 사실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9월 모의고사를 잘 못봤다고 좌절하지 마세요. 저도 9월 모의고사 성적으로는 수도권도 못가는 수준이였습니다. 정말 이겨내고 꾸준히 공부하는 사람이 승리하는 것 같습니다. 성공적인 재수생활 하시기를 바랍니다!


종로학원

(주)서초입시연구사 ·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5(서초동) · Tel. 3471-1881 · Fax. 3472-9105 · 개인정보취급방침
대표: 김웅민 · 사업자등록번호 214-86-25434 · 학원등록번호 : 제12850호
COPYRIGHT(C)2014 Seocho Jongro Campus. All Right Reserved.